파크골프 군민들 즐기세요!
파크골프 군민들 즐기세요!
15일 음성군파크골프협회 회원 교육
  • 음성뉴스
  • 승인 2019.10.14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파크골프협회가 마련한 파크골프 교육에 참석한 회원들.
음성군파크골프협회가 마련한 파크골프 교육에 참석한 회원들.

어르신들의 생활체육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파크골프의 보급 및 회원 증가를 위해 음성군파크골프협회(회장 김춘태)가 마련한 음성군 파크골프 회원 교육이 15일 생극면 응천 파크골프장 및 생극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교육은 충청북도파크골프협회 김종한, 김용해 강사를 초빙하여 응천 그라운드 골프장에서 실기 교육과 생극면사무소에서 이론교육 등으로 나눠 실시됐다.

교육은 파크골프의 탄생, 국내도입, 파크골프의 특성 등 이론교육을 비롯하여 클럽을 잡는 방법, 그립 잡는 요령, 스탠스 정하기 등 파크골프 기본자세 등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파크골프란 공원과 같은 소규모 녹지공간에서 즐기는 골프게임으로 일반 골프를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재편성한 스포츠로써 도심의 공원 또는 유휴부지에서 남녀노소 , 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파크골프의 특성은 첫째 배우기가 쉽고 둘째 클럽 1개만 사용하므로 공을 치기가 쉽고 셋째 비용이 적게 들고 운동효과가 많은 생활체육으로 특히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운동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운동은 자연과 가까이하며 잔디 위를 걷게 되어 신체에 무리가 없으며 도시 주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은 점을 들 수 있다.

파크골프의 탄생은 1983년 일본 북해도 마크베츠강가의 진달래 코스 간이 파크골프장에서 처음 시작되었으며 대한민국 파크골프는 지난 2000년 진주 상락원 6홀에서 출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음성군파크골프협회는 2017년 4월 승인을 받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김춘태 음성군파크골프협회장은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배우기 쉽고 신체에 무리가 안가 건강증진에 좋은 운동”이라며 “음성군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