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 군민들 즐기세요!
파크골프 군민들 즐기세요!
15일 음성군파크골프협회 회원 교육
  • 음성뉴스
  • 승인 2019.10.14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파크골프협회가 마련한 파크골프 교육에 참석한 회원들.
음성군파크골프협회가 마련한 파크골프 교육에 참석한 회원들.

어르신들의 생활체육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파크골프의 보급 및 회원 증가를 위해 음성군파크골프협회(회장 김춘태)가 마련한 음성군 파크골프 회원 교육이 15일 생극면 응천 파크골프장 및 생극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교육은 충청북도파크골프협회 김종한, 김용해 강사를 초빙하여 응천 그라운드 골프장에서 실기 교육과 생극면사무소에서 이론교육 등으로 나눠 실시됐다.

교육은 파크골프의 탄생, 국내도입, 파크골프의 특성 등 이론교육을 비롯하여 클럽을 잡는 방법, 그립 잡는 요령, 스탠스 정하기 등 파크골프 기본자세 등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파크골프란 공원과 같은 소규모 녹지공간에서 즐기는 골프게임으로 일반 골프를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재편성한 스포츠로써 도심의 공원 또는 유휴부지에서 남녀노소 , 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파크골프의 특성은 첫째 배우기가 쉽고 둘째 클럽 1개만 사용하므로 공을 치기가 쉽고 셋째 비용이 적게 들고 운동효과가 많은 생활체육으로 특히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운동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운동은 자연과 가까이하며 잔디 위를 걷게 되어 신체에 무리가 없으며 도시 주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은 점을 들 수 있다.

파크골프의 탄생은 1983년 일본 북해도 마크베츠강가의 진달래 코스 간이 파크골프장에서 처음 시작되었으며 대한민국 파크골프는 지난 2000년 진주 상락원 6홀에서 출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음성군파크골프협회는 2017년 4월 A코트 9홀 B코프 9홀 등 총 18홀로 승인을 받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김춘태 음성군파크골프협회장은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배우기 쉽고 신체에 무리가 안가 건강증진에 좋은 운동”이라며 “음성군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