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예산제 전면 개편
주민참여예산제 전면 개편
음성군, 투명성, 공정성 확보위해
  • 음성뉴스
  • 승인 2015.07.20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예산편성 과정에 군민의 참여를 적극 보장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제’를 전면 개편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관행 위주의 예산편성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예산편성과정으로 지방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여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제도이다.

지난해까지 주민참여예산은 주민건의(제안)사업 신청서를 받아 소관부서 검토 후 군에서 최종 결정했다.

군은 올해부터 읍면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후, 사업별 실현가능성, 법적타당성 등 소관부서 실무심사 후 군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하여 가용재원 범위 내에서 2016년도 본예산에 반영키로 했다.

이에 군은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2016년도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의견수렴과 함께 주민제안사업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주민제안사업 대상은 예산전반에 걸친 지역현안사업과 주민 숙원사업으로 주민건의(제안)사업 신청서는 각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군 홈페이지 게시판(예산편성에 바란다)을 통해 음성군민이면 제한 없이 누구나 제출할 수 있다.

김중기 기획담당관은 “지역발전에 꼭 필요한 사업, 군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낌 불편함을 개선 할 수 있는 사업이 예산에 반영되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지역 발전을 위해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과 제도개선 요구사항에 대하여 2016년도 예산에 적극 반영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