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으로 더위를 날려요...
웃음으로 더위를 날려요...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웃음치료사 교육 수료식
  • 음성뉴스
  • 승인 2015.07.1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군자원봉사센터는 16일 웃음치료사 자원봉사자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음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옥)는 16일 웃음치료 전문봉사자 교육 수료식을 갖고 지역에서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웃음치료 전문봉사자 교육은 지난 4월부터 3개월에 걸쳐 실시되었으며 웃음치료 전문봉사자 20명을 배출했다.

음성군자원봉사센터는 이날 수료식을 갖고 홍복양로원에서 어르신들께 큰 웃음으로 더위를 날려 보내는 첫 자원봉사 활동을 벌였다.

이들은 이외에도 오는 8월에는 밝은언덕요양원, 9월 음성카리타스노인복지센터, 10월 음성요양병원, 11월 음성노인복지관주간보호센터, 12월 음성복지요양원 등 에서 봉사할 계획이다 .

최근 메르스 여파와 한여름 더위로 많이 침체되어 있는 사회 분위기 속에 웃음이 우리에게 주는 긍정적인 효과와 의미를 찾으며 교육을 받은 봉사자들은 자원봉사활동이 더 뜻 깊고 즐거워했다.

조혜식 회장은 “많은 분들에게 진정한 웃음을 선물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배웠다”며 “앞으도 지역의 복지센터 등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음성군자원봉사센터 김영옥 센터장은 “웃음치료전문봉사단체가 매월 1회 씩 정기적으로 봉사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우리지역에 웃음꽃이 활짝 피어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