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종합보험에 가입하세요
농기계종합보험에 가입하세요
음성군, 영농철 농기계 안전사고 대비
  • 음성뉴스
  • 승인 2015.04.16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농기계 사용 증가에 따른 안전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농기계종합 보험에 가입할 것을 권하고 있다.

농진청에서 조사한 ‘농기계 안전사고 실태조사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면서 경운기, 트랙터, 이앙기 등 농기계 사고 중 30% 정도가 모내기철인 5∼6월 사이에 발생하였으며, 60세 이상 연령대의 사고가 약 7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남택용 농정과장은 “농업인이 음주 후 트랙터·경운기 등으로 도로를 주행하거나 농작업을 실시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농기계 종합보험에 가입 후 이용하기를 당부했다.

농기계종합보험 가입지원사업은 농업인의 영농활동시 농기계 사고로 인한 물적·인적 손해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총가입보험료의 50%를 정부에서 보조하고 30%를 지방비로 추가 지원해 농업인 안전 영농의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상기종은 경운기, 이앙기, 관리기 등 12종이며 보험료 지원대상은 농기계를 보유하고 종합보험에 가입 중이거나 가입할 예정인 농가로서, 예산 한도 내에서 우선 신청 농가가 우선이며, 신청절차는 농기계 출하증명서를 지참하여 지역농협에 방문 후 보험증권을 교부 받아 해당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