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청 음성군민회 장학금 1백만원 전달
재청 음성군민회 장학금 1백만원 전달
이희종 회장, 충청대 박정재군 격려
  • 음성뉴스
  • 승인 2014.08.2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청 음성군민회 이희종회장이 22일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장에서 충청대학교 박정재군에게 1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재청 음성군민회(회장 이희종. 협진엔지니어링 대표)가 지난 22일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장에서 충청대학교 박정재(사회복지상담과 1년)군에게 1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박군은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에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스마트교실을 통해 지난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후 충청대학교에 입학하였으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러한 사정을 전해 들은 비석새마을 금고 최병태 이사장이 재청음성군민회 이희종 회장에게 고향의 후배를 위해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하면서 박군에게는 희망의 장학금이 전달되게 됐다.

박군은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데 이번 재청음성군민회에서 장학금을 지급해줘 학비 마련에 큰 힘이 되었다.”며 “앞으로 사회복지상담학을 착실히 공부해 소외된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재청음성군민회 이희종 회장은 “고향을 떠나 청주에서 생활하는 음성인들이 조금씩 기금을 모아 고향 후배들을 위한 일에 참여할 수 있어 정말 보람있게 생각한다.”며 “재청 음성 출향인들이 고향발전과 우리 고장 미래의 주역인 인재육성을 위해 매년 조금씩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