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에 대한 배려와 나눔 체험행사
친구에 대한 배려와 나눔 체험행사
23일 무극중학교에서 진행
  • 음성뉴스
  • 승인 2014.07.2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극중학교(교장 이봉섭)는 23일 친구들에 대한 배려의 마음과 나눔의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본교 강당 및 교실에서 한마음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작년부터 여름방학 기간 중에 실시되어 온 무극중의 특화사업으로, 배려와 나눔의 마음을 나눴다.

행사는 교내에서 친구들 간의 폭력과 흡연, 음주 등으로 인해 징계를 받은 학생들이 대다수 참여하여 배려와 나눔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행사는 점심시간부터 진행되었으며, 약 45명의 학생들이 담당교사의 인솔 아래 소집단을 이루어 학교폭력에 관한 동영상 자료를 시청한 후, 학교생활 속에서 친구들 간의 좋은 관계를 이루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발표하였다.

이에 학생들은 자기 스스로 좋은 인생을 설계하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자유롭게 이야기 해볼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다.

‘배려와 나눔을 위한 한마음 체험’ 행사는 또한 청소년 시기의 왕성한 신체적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축구와 배구 등 체육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기가 가진 스트레스를 게임이나 인터넷이 아닌 실제 생활 속에서 풀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서 참 즐거웠고, 배려라는 덕목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