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TaLK 프로젝트 수업연구 은상 수상
2014. TaLK 프로젝트 수업연구 은상 수상
삼성초 꿈이 있는 즐거운 TaLK 프로젝트 수업
  • 음성뉴스
  • 승인 2014.07.2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초등학교 이도원 교사와 TaLK 장학생 Gbemisola Olorunfemi이 23일 꿈이 있는 즐거운 2014 TaLK 프로젝트형 수업연구 공모에서 은상을 수상하였다.

삼성초등학교(교장 이중용) 이도원 교사와 TaLK 장학생 Gbemisola Olorunfemi이 23일 꿈이 있는 즐거운 2014 TaLK 프로젝트형 수업연구 공모에서 은상을 수상하였다.

2014 TaLK 프로젝트형 수업연구 공모는 국립국제교육원 주관 하에 전국의 TaLK 장학생 또는 팀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프로젝트형 수업연구 계획서 심사를 거쳐 12개 팀을 선발하여 실시되었는데 4~6학년 10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삼성초 TaLK 팀은 8주간의 연구기간을 거쳐 English Animation을 제작하였다.

장래희망에 관한 영상물인 "When I grow up" 탄생은 학생들이 직접 그림을 그리고 사진을 찍고 노래를 입혔다.

10명의 모든 학생들이 영상물의 제작에 직접 참여하면서 자신의 꿈을 이야기 하고 꿈과 끼를 키워나가는 장이 되었다.

연구과정에 참여했던 6학년 김주은 학생은 “"When I grow up"을 준비하면서 힘들고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친구들끼리 서로 격려하고 선생님들께서 많은 도움을 주셨다”며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영상물 제작으로 학생들은 평소 영어수업에서 느끼지 못했던 외국어인 영어에 대한 흥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교사에게는 영어 학습에 즐거움을 제공해 줄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 수업연구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