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도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시종 도지사 지벙선거 인사말
  • 음성뉴스
  • 승인 2014.06.11 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당선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시종 도지사.

먼저 지난 4월 16일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분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160만 도민 여러분!

이제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일꾼을 뽑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 선거가 끝이 났습니다. 저는 이번 선거에서 현명한 선택을 해주신 위대한 충북도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비록 정당은 서로 달랐지만, 후보자들께서는 충북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셨으며, 도민들께서도 충북발전을 바라는 간절한 소망을 담아 귀중한 한 표를 행사하심으로써 아주 건전하고 생산적인 선거였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선택은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그동안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높은 시민의식과 뜨거운 열정을 모아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 ‘함께 하는 충북’을 완성하고 도민행복 시대를 여는데 모두의 역량을 모아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도민 여러분께 몇 가지 당부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지난 선거과정에서 있었던 대립과 갈등을 일소하고 이를 충북발전의 원동력으로 만들어 나갑시다.
당선자는 열린 마음으로 낙선자를 포용하고 낙선자도 넓은 가슴으로 당선자를 축하하며 더 큰 충북을 만드는데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서로 생각은 달랐지만 이는 모두 지역발전을 바라는 충정으로 이해하시고 선거기간 동안 보여준 뜨거운 열정을 지역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새로운 희망을 함께 만들어 갑시다.

둘째, 그동안 닦아 온 경제 1등도 충북을 더욱 발전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도민 행복시대를 활짝 열어 가야 하겠습니다.

우리 충북은 그동안 미래 100년 먹거리 창출을 위해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 ‘함께 하는 충북’ 실현에 도정 역량을 집중해 왔습니다. 이제 민선6기에는 경제1등도 충북을 더욱 살려 전국대비 4% 충북경제, 도민소득 4만불 시대를 실현하는데 도민 모두가 매진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바탕위에서 어린이, 어르신, 여성,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가운데 도민 모두가 행복한 도민 행복시대를 열어 나가야 합니다.

또한, 새로이 전개되는 신수도권 시대의 중심, 영․충․호시대의 리더로서 우리 충북을 세계 만방에 우뚝 세우고 충북의 위상과 자존심을 한껏 높이는데 도민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160만 도민들의 축복 속에 통합청주시를 성공적으로 출범시키고, 도내 모든 지역이 골고루 잘사는 균형발전을 함께 이룩해 나갑시다.

포용과 상생의 정신으로 탄생한 통합청주시를 세계적인 명품도시로 만들고, 인근 세종·대전·천안시 등과 함께 신수도권 시대의 중핵도시로 육성해야 하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시대적 소명입니다.

통합청주시 발전의 온기가 충북 전역으로 퍼져 나가 도내 균형발전은 물론, 도민 모두가 잘사는 ‘함께 하는 충북’을 완성하는데 도민 여러분의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2014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오는 9월 26일 개최되는 2014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는 우리 충북이 그동안 정성을 다해 가꾸어 온 바이오 충북의 위상을 전 세계에 과시하는 중요한 행사입니다.

따라서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가 지난 해 화장품・뷰티박람회에 이어 대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160만 도민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여러분께서 선택한 민선6기 충북도정은 도민 모두가 편안한 안전충북, 도민 모두가 함께 누리는 행복충북을 반드시 실현할 것입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도 행복도지사가 되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쳐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이번 선거에서 현명한 선택을 해주신 위대한 160만 충북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도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2014년 6월 10일

충청북도지사 이 시 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