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사찰음식 문화 대전
충북 사찰음식 문화 대전
오는 6월 7일 속리산 법주사에서
  • 음성뉴스
  • 승인 2014.05.26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와 보은군은 대한불교조계종 제5교구 본사 주관으로 오는 6월 7일 속리산 법주사(주지 현조스님) 경내에서 도내 불자, 관광객 및 미식가 3,000여명이 참가하는『충북 사찰음식 문화 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7일, 9시 30분부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각계의 사찰음식 전문가를 초빙하여 다양한 웰빙 음식의 시연과 시식 기회를 제공하고, 다문화가정을 초빙하여 5개국의 전통음식에 대한 시연 및 시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각종 전통차 다도 문화를 체험하는 등 전통차의 풍미도 맛볼 수 있다.

충청북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음식에 대한 귀중함을 일깨우고 세계음식 문화체험을 통하여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사찰음식이 현대인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박한 자연식으로 각광 받으면서 사찰음식대전 페스티벌은 현대인들에게 힐링과 웰빙을 체험하고 법주사의 신록과 함께 불교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불교음악을 선사하여 세월호 참사로 아프고 힘든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편, 충북 사찰음식 문화 대전은 지난 해에도 3,0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