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창출 효과 ‘청신호’
노인일자리 창출 효과 ‘청신호’
음성군, 시니어인턴십 지원사업
  • 음성뉴스
  • 승인 2014.04.21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노인회음성군지회 노인취업센터는 시니어인터십 사업공모에 선정되어 올해 관내 60대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시니어인턴 사업을 실시한다.

시니어인턴사업은 만 60세 이상의 노인을 고용한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실습 기간 동안 해당 기업에게 필요한 제반비용을 일부 지원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직무훈련 습득기회를 제공하여 고용 가능성을 제고시키는 사업이다.

시니어인턴십은 기업이 노인을 3개월 동안의 단기계약직 근로자로 고용한 후 계속고용으로 유도하는 인턴형 {참여노인 1인당 3개월 약정급여의 50%지원 (월 최대 45만원 지원), 인턴종료 후 장기근로계약체결시 약정급여의 50%(월 최대 45만원)를 채용성과금으로 추가 지원(3개월 동안)}과 기업이 노인과 월 60시간 이내의 근무조건으로 연수약정을 체결시 참여노인 1인당 3개월동안 월 30만원씩 지원하는 연수형으로 나뉜다.

이사업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론이 확산되는 가운데, 일자리 대상에서 취약계층인 ‘노인’을 고용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의 나눔 및 새로운 일자리로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또한, 고령화로 인해 점차 증가될 고령자 소비층에 대한 기업의 우호적 이미지 확보라는 홍보전략 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인 사업이며, 시니어인턴 파견을 원하는 기업과 참여노인은 (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 취업지원센터(☎872-5300)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