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음성군,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위기가정 99가구 발굴
  • 음성뉴스
  • 승인 2014.04.09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군 희망복지지원단 통합사례관리사가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한 상담을 하고 있다

음성군이 생활이 어려운 한부모 가족 등 복지사각지대 특별조사를 실시한 결과 위기가정 99가구를 발굴했다고 9일 밝혔다.

군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3월 초 부군수를 단장으로 긴급SOS 지원단을 구성하고, 사회복지공무원 등 공공인력과 희망복지지원단, 이․반장, 노인돌보미 등 방문서비스 인력을 최대한 활용했으며, 민간 자원봉사 단체의 유기적인 협력하에 저소득 취약계층을 중점 발굴해왔다.

그 결과 위기가정 총 99가구를 발굴했으며, 우선 이 중 10가구는 기초생활 수급자로 선정하고, 25가구는 생계비 약 40만원을 지원하는 등 긴급 복지 대상자로 선정해 공공복지 서비스를 지원했다.

군은 발굴된 위기가정에 대해 추가 조사를 거쳐 기초수급자와 긴급지원 등으로 지원하거나 민간복지자원 연계 등을 통해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고창기 주민복지실장은 “앞으로도 보건소, 우체국, 교육지원청,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전력공사와 민간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을 강화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어려운 이웃이 있다는 것을 들었거나, 주위에 어려운 이웃을 찾았을 경우 음성군청 주민복지실(☎871-3714,3715), 또는 읍·면사무소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