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건강조사원 수기공모 입선
지역사회건강조사원 수기공모 입선
음성군보건소 이정숙씨
  • 음성뉴스
  • 승인 2014.03.03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정숙씨.

이정숙(여․53) 음성군보건소 지역사회 건강조사원이 201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조사원 수기공모에서 질병관리본부장상 부문에 입선했다.

이번 수기공모는 2013년도 전국 253개 기초 지방자치단체에서 일제히 시행됐던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마치며 조사에 참여했던 조사원들의 현장경험과 주민참여를 이끌어낸 우수․성공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열렸다.

이정숙 조사원은 ‘통계의 달인’이란 제목으로 조사현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조사에 성공한 사례와 어려운 상황과 애로사항 등의 경험담을 담아 본인만의 조사수행 노하우와 상황에 따른 대처방법 등 조사를 시행하며 느꼈던 심경을 솔직하고 재미있게 그려냈다.

이 조사원은 “그 동안 많은 통계조사를 했지만 흔적을 남긴 조사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지역사회건강조사를 하면서 삶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게 해줬고, 바쁘게 움직이며 지내는 하루하루가 보람찼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매년 실시하고 있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관내 9개 읍·면에서 표본가구를 선정하고 선정된 조사대상가구 19세 이상 성인 900여명에 대한 건강생활습관, 건강수준, 의료이용 등의 보건 실태를 조사해 음성군의 보건통계 자료로 활용함으로써 지역보건사업 정책 수립 등 건강하고 살기 좋은 우리지역 만들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