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 시행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 시행
음성군, 내달 1일부터
  • 음성뉴스
  • 승인 2013.08.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이 주민들의 민원편의 제공을 위해 내달 1일부터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

군에 따르면 그동안 금액이 높은 세금과 여권수수료는 카드결제가 시행된 반면 소액인 제증명발급 등 민원수수료는 카드결제가 이뤄지지 않았다.

최근 신용카드 사용이 보편화된 데다 현금납부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민원수수료도 카드결제를 본격 시행하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기존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했던 민원실의 제증명 등 민원발급 수수료와 인허가 수수료를 비롯해 보건소의 각종 진료비, 민원발급수수료, 그리고 차량등록실의 차량건설기계 관련 수수료를 1천원 미만의 소액이라도 카드로 납부할 수 있게 된다.

앞서 군은 정산대행업체인 PG사(Payment Gateway)와 결제서비스 계약을 통해 운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신용카드기 14대를 설치완료했으며, 시험운영을 거쳐 본격적으로 내달 1일부터 군청, 보건소, 차량등록실 및 읍․면 민원실에서 카드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남송우 군 종합민원실 과장은 "카드결제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민원불편 해소와 함께 대기시간 감소로 신속한 민원처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민원인들의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