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이전 종이인쇄 도보 검색 쉬워진다
2001년 이전 종이인쇄 도보 검색 쉬워진다
충북도, 도보 목록 검색 서비스 제공
  • 음성뉴스
  • 승인 2013.06.28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는 종이로 인쇄된 도보에 대한 신속․ 정확한 검색 및 이용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도 홈페이지에 검색목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2001년 11월 이후의 도보는 전자도보로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이용되고 있다. 그러나 그 이전 도보는 국가기록원과 도 기록관에 분산 보존되고 있다는 정도만 파악되고 그 현황 및 관리정보가 없어 이용에 어려움이 많았다. 또한 검색 또는 열람 시 “도보 제○○호”로만 검색이 가능하여 정확한 게재명을 알아도 하나씩 살펴봐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원활한 검색과 이용이 가능하도록 충청북도는 문서고에 보존 중인 도보와 국가기록원에 이관된 도보 중 온라인 검색이 되는 도보를 대상으로 5개월 동안 도보 호수별로 발행일과 유형구분, 그리고 조례․규칙․훈령․예규명과 고시․공고명 등의 검색목록을 작성하였다. 그 결과 1973년~2001년 10월까지의 도보 1,155권에 대한 15,219건의 목록을 작성․완료하였다.

이를 행정정보시스템과 도 홈페이지(행정정보>사전정보공개>기록물관리)에 게시하여 빈번하게 도보를 검색하는 공무원에게는 시간 및 노동력을 절감케 하고, 도민에게는 도보 활용성을 높이는 한편, 정보공개청구 시 정확한 내용 청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