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꽃들 구경오세요!
아름다운 꽃들 구경오세요!
제19회 새봄맞이 꽃 큰잔치 24일부터 열려
  • 음성뉴스
  • 승인 2012.05.10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군 화훼생산자연합회(회장 문승철)는 ‘제19회 음성군 새봄맞이 꽃 큰잔치’를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음성읍 복개천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꽃 큰잔치는 관내 화훼생산자 12개 단체, 회원 124명이 참여해 음성읍 복개천 주차장 875㎡의 규모의 행사장에서, 음성지역에서 생산되는 덴파레, 온시디움 등의 서양란과 접목선인장, 관엽식물, 야생화, 절화류, 분재, 자생화 등 2만여 점의 화훼류가 전시∙판매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화분 갈이 및 화훼류 관리교육 등이 실시돼 전국의 방문자들에게 다양한 화훼류의 볼거리와 화훼정보를 제공해 단순히 보는 축제가 아닌 모두가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염주복 농정과장은 “2013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거점산지 유통센터가 건립되면 음성군이 중부권 핵심 화훼생산단지로서의 이미지를 높이고, 화훼농가의 출하 물류비 절감으로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수도권 인근에 분포된 화훼농가를 음성군으로 유입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는 등 음성군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히며 “가정마다 화분 하나씩을 구입해 가정에서도 봄의 기운을 느낄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꽃 잔치는 제13회 음성품바축제와 제9회 향토음식경연대회가 동시에 열려 꽃․요리․축제가 어우러져 전국에서 찾아온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