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찾아가는 마을 순회 파쇄지원단 발대식 개최
음성군, 찾아가는 마을 순회 파쇄지원단 발대식 개최
  • 음성뉴스
  • 승인 2024.02.13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13일 파쇄지원단 발대식을 가졌다.
음성군은 13일 파쇄지원단 발대식을 가졌다.

음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순찬)는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 사업을 위한 찾아가는 마을 순회 파쇄지원단 발대식을 갖고 13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 사업은 영농현장에서 농업부산물이나 논⋅밭두렁 소각으로 인한 산불과 미세먼지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찾아가는 마을 순회 파쇄지원단을 운영해 2월~4월, 10월~11월에 파쇄지원단이 신청 농가의 농경지에서 파쇄 작업을 실시한다.

지난달에 영농부산물 파쇄 신청자를 모집한 결과, 68 농가 54.6ha로 산림 연접지 83%, 고령층 13%, 일반 농경지 4%의 농경지가 접수됐다.

이에 3인 1개 조로 구성된 파쇄지원단 2개 조가 음성군 전 지역을 권역별로 나눠 순차적으로 파쇄할 예정이다.

파쇄지원단 운영은 농작물 줄기, 과수 잔가지 등의 영농부산물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의 불편 해소와 가장 많이 접수된 산림 연접지 농경지의 소각을 예방해 산불 발생 사전 차단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한다.

조병옥 군수는 “산림 연접지 소각이 전면 금지되고 인력 부족과 고령화되는 농촌 현장에서 농업부산물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