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주민자치협의회와 행복교육지구 업무 협약
음성교육지원청, 주민자치협의회와 행복교육지구 업무 협약
  • 음성뉴스
  • 승인 2024.02.0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과 음성군주민자치협의회는 1일 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을 맺었다.
음성교육지원청과 음성군주민자치협의회는 1일 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을 맺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덕)은 1일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회장 곽상선)와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방소멸 위기대응 및 지역 교육력 제고를 위한 민관학 상호협력체제 구축과 연대 강화, 음성행복교육지구 및 주민자치회 교육 분과의 행사 진행을 위한 업무 지원 등이다.

행사에 참여한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24. 음성행복교육지구에서 진행되는 마을교육연구회 사업에 주민자치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였으며, 교육 관련 분과가 운영되고 있는 읍면의 주민자치회에서는 교육 관련 행사 시 음성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였다.

음성교육지원청 이남덕 교육장은 “음성군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힘써주고 계신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 임원분들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음성군 각 지역의 교육 의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여 정주 여건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 곽상선 회장은 “우리군의 지역교육력 제고를 위해 음성교육지원청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음성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완성도 있는 교육 사업을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