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면, 다문화 결혼이주여성·청년이 함께한 ‘집밥 진선생’
소이면, 다문화 결혼이주여성·청년이 함께한 ‘집밥 진선생’
  • 음성뉴스
  • 승인 2024.01.3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이면은 30일 다문화 결혼이주
소이면은 30일 다문화 결혼이주여성들과 명절 전통음식 만들기를 실시했다.

소이면(면장 염규화)은 30일 설 명절을 맞아 다문화 결혼이주여성 및 1인 청년가구, 지역주민 등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복과 장수의 의미를 담은 만두소와 만둣국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소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의 일환으로 소이면 충도4리 진숙자 이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다문화 결혼이주여성 및 지역 1인 가구 청년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새해맞이 만둣국을 만들며, 한국의 명절과 전통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가 끝난 후에도 다 함께 모여 직접 만든 전통음식을 함께 나누며, 명절의 정취를 만끽했다.

행사에 참여한 결혼 이민여성 응웬티응완(소이면, 28세)는 “처음 만들어보는 만두소와 떡만둣국이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올 설 명절은 가족과 만두를 예쁘게 빚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겠다”고 환하게 웃었다.

충도4리 진숙자 이장은 “지난해에 이어 새해맞이 만둣국 행사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가 오늘 만든 만두에 한해의 평안과 행운을 담아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염규화 소이면장은 오늘 행사가 참여하신 다문화 결혼이주여성분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좀 더 이해하고, 한국의 명절 풍습을 통해 이웃과의 정을 나누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