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소방병원 연계 체류형 웰니스 관광사업 육성
국립소방병원 연계 체류형 웰니스 관광사업 육성
조병옥 음성군수, 맹동면민과 공감 토크 진행
  • 음성뉴스
  • 승인 2024.01.26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음성군수와 대담자
조병옥 음성군수와 대담자 안정아 맹동면장(왼쪽)
공감토크
공감토크에 참석한 이들.
이임하는 연중희 이장협의회장에게 음성군수 표창을 전달했다.
이임하는 연중희 이장협의회장(오른쪽)에게 음성군수 표창을 전달했다.
군정발전 유공으로 가은의료재단 유창선 이사장과 맹동면 의용소방대 윤창범 대장(
군정발전 유공으로 가은의료재단 유창선 이사장(왼쪽)과 맹동면 의용소방대 윤창범 대장(오른쪽)이 음성군수 표창패를 받았다.
식전 행사로 맹동면주민자치회 색소폰 동호인들의 연주.
식전 행사로 맹동면주민자치회 색소폰 동호인들의 연주.

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새해 여덟 번째 연두 순방 일정으로 맹동면을 방문해 구도심과 충북혁신도시 간 조화로운 발전 방향에 대해 주민들과 공감 토크를 진행했다.

이날 토크콘서트에 앞서 군정발전에 이바한 공로로 윤창범 맹동면 의용소방대님, 유장선 가은의료재단 이사장, 연중희 이장협의회장 등이 음성군수 표창패를 각각 받았다.

조병옥 군수는 2024년 음성군정 설명에서 군은 조화로운 지역의 첨단화와 자연생태의 보전‧활용을 위해 △힐링‧치유 공간 및 관광자원 조성 △첨단도시 기반 및 정주 여건 조성 △주택 공급 △공공 및 농업 인프라 확충 △도로확충 및 안전 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립소방병원 건립과 연계해 체류형 웰니스 관광산업을 육성한다. 맹동저수지의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둘레길과 국가생태 탐방로를 조성해 힐링‧치유‧생태‧문화 공간으로 재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충북혁신도시와 맹동저수지를 접하고 있는 함박산자락은 ‘치유의 숲’으로 조성하고 충북혁신도시 내 주요 도로변은 다양한 수종으로 ‘도시바람길숲’을 조성해 도심과 자연이 하나로 연결된 관광명소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군은 특히 지난해 12월 ‘국립소방병원 연계 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을 통해 △메디헬스케어 타운 조성 △헬스케어 주거단지 조성 △웰니스 투어리즘 추진 △도마재 터널 건설 및 지능형 교통체계(ITS) 구축 △첨단소방산업 육성 등 38개 사업을 발굴했다. 올해부터 세부 실행계획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해 발굴된 사업들의 성공적 추진을 도모한다.

충북혁신도시 내 스마트 응급의료 연계 및 자율 주행 셔틀 서비스 등이 이루어지는 충북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이 올해 6월경 마무리될 예정이며, 보행자 전용도로 및 광장 등을 갖춘 특화거리 조성, 송전선로 지중화 사업 등으로 첨단도시 기능을 갖춰나간다.

정주 여건 강화에도 박차를 가한다. 혁시도시 클러스터용지 일자리 연계형 지원주택 300호와 공동주택 998세대 등 공공주택 건립을 적극 추진해 주택공급을 확대하고, 구도심은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으로 문화‧복지 거점을 구축해 인구 유입과 주민 행복지수를 높여나간다.

첨단소방산업 복합클러스터 조성 사업을 구체화해 나가고 인곡산단‧음성테크노폴리스산단‧도시첨단2산단 조성에도 박차를 가해 우량기업 유치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성장과 활력을 키워나갈 방안이다.

신돈~쌍정 간 지방도 4차로 확장 사업과 맹동 신돈교차로 연결 램프 확장, MV 및 응용 제품 배터리 안전성 평가 기반 구축 사업을 통해 도로‧교통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미래 산업 육성을 위한 포석도 소홀함이 없도록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응급 상황과 자연재해로부터 면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맹동119안전센터를 신설하고 찬샘골 소하천을 정비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충북혁신도시를 첨단기능뿐만 아니라 군민의 사회적 건강을 지키는 힐링‧치유의 도시로 만들고, 구도심의 정주 여건도 함께 개선해 조화로운 발전을 이뤄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