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진천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 위해 상생 동행
음성군·진천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 위해 상생 동행
충북혁신도시 연계 포용형 교육발전특구 지정으로 미래교육 선도
  • 음성뉴스
  • 승인 2024.01.2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과 진천군은 중부권 교육 허브
음성군과 진천군은 중부권 교육 허브 도시로서의 도약을 위해 26일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음성군과 진천군은 중부권 교육 허브(Hub) 도시로서의 도약을 위해 26일 충청북도교육청 행복관에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음성·진천군을 비롯해 △충북도교육청 △우석대학교 △강동대학교 △극동대학교 △음성·진천상공회의소 △(이전공공기관대표)한국가스안전공사 등 9개 기관이 참여해 미래 교육·산업의 대전환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음성군과 진천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계기관과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충북혁신도시라는 교집합을 활용, 양군을 대표할 수 있는 특화된 교육발전특구 모델을 발굴하고,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향후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은 교육발전특구위원회의 검토와 지방시대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교육부 장관이 지정하며, 연간 최대 30억원에서 100억원의 예산 지원과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특례 또한 지원받게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와 송기섭 진천군수는 “교육발전특구는 지역의 교육·문화·거주 기반을 개선해 우수한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교육력을 높여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데 있다”면서 “음성·진천군은 국제문화교육특구, 디지털 미래인재 육성 K-스마트 교육특화사업, 탄소중립 시험인증 특구 등 지역발전 전략과 연계가 가능한 발전가능성이 높은 도시이므로,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양군의 협력은 지속 가능한 중부권 지역 중심의 미래 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힘찬 날개짓이 될 것”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