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공감 토크콘서트서 주민 의견 경청...불편사항 빠른 해결 당부”
군민 공감 토크콘서트서 주민 의견 경청...불편사항 빠른 해결 당부”
조병옥 군수,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지역 양돈농가 방역 강화“ 지시
  • 음성뉴스
  • 승인 2024.01.2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음성군수.
조병옥 음성군수.

음성군은 22일 상황실에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병옥 군수는 △군민 공감 토크콘서트 △가축전염병 방역대책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 등 현안 업무를 살피며 회의를 주재했다.

조 군수는 지난 17일부터 소이면을 시작으로 9일간 9개 읍면을 찾아 주민에게 궁금한 점을 듣고 직접 답하는 형식의 ‘군민 공감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는 “토크콘서트는 군정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군민의 의견을 최대한 많이 듣고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는 시간”이라며 “주민이 바라는 주민 숙원사업 등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드리고 신속한 조치로 군민의 불편을 덜어 드리겠다”고 말했다.

지난주 경북 영덕과 경기도 파주 양돈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병해 확산이 우려되고 있다.

조 군수는 가금류 농가에 대한 특별방역과 함께 양돈농가에 대한 방역관리 강화를 지시했다. 그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의 경우 백신이 없는 만큼 농장 내·외부의 철저한 소독과 방역수칙 준수로 빈틈없는 방역 대책을 펼칠 것”을 주문했다.

또 조 군수는 2024년도 부서별 주요 현안업무에 대해 세부 계획을 점검하고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하며, 특히 민선 8기 공약사업에 대한 신속한 이행을 강조했다.

그는 “부서 간 협업이 필요한 사안은 상호 소통과 협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합리적인 방안을 찾아 신속히 공약사업을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지난주 충청북도에서 충북 교통인프라 확충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조 군수는 “중부내륙철도 지선, 충북 서부축 고속화도로 등 지역과 관련된 교통망 확충을 위해 충북도와 협업 등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철도대책위원회 구성 등 민간지원 활동을 활성화해 민·관이 협업하는 등 지역 교통망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