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옥 소이면의용소방대장 취임
정영옥 소이면의용소방대장 취임
15일 소이전담의용소방대 대장 이·취임식 성료
  • 음성뉴스
  • 승인 2024.01.1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이면의용소방대장으로 취임한 정용옥 대장(
소이면의용소방대장으로 취임한 정용옥 대장(왼쪽) 이임하는 김이식 대장.

소이전담의용소방대는 15일 소이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김이식 대장 이임식 및 정영옥 대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소이면 기관사회단체장, 각 읍면 (현)의용소방대장, (전)의용소방대장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14년간 면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다가 이임하는 김이식 대장에게는 공로패 및 감사패 등을 전달했고, 취임하는 정영옥 대장에게는 임명장을 전달했다.

소이면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인사들.
소이면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인사들.

김이식 이임대장은 “면민을 위해 소이전담의용소방대 대장으로 취임한 정영옥 대장님께 축하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소방서가 없는 우리 지역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 전담의용소방대가 안전의 중심이 돼 주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정영옥 취임대장은 “14년 간 지역 안전의 최일선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헌신해 주신 김이식 대장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각종 화재예방 및 복구활동 등 주민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담의용소방대는 소방차량 조작 및 개인안전장비 착용을 훈련받고, 화재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직접 소방차를 끌고 현장에 출동해 소방대가 도착할 때까지 실질적인 초기 진압 소방활동을 수행한다.

소이전담의용소방대는 2016년 5월 31일 발족돼 현재 26명의 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