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용 오갑초 교사
박주용 오갑초 교사
교육지원청, 이달의 교육가족상 선정
  • 음성뉴스
  • 승인 2011.11.2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주용 교사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구)은 오갑초등학교 박주용(남, 30세) 교사를 음성『이달의 교육가족상』수상자로 선정했다.

박주용 교사는 2004년 9월 신규 발령 이래 오갑초등학교에 5년간 근무하면서 체육, 정보․과학부문 및 학력신장에 열성을 다하여 자라나는 농촌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선생님으로 평가받고 있다.

박교사는 체육교육에 남다른 열성으로 충북 소년체전 음성군 대표 선수 배출, 교내 학교스포츠 클럽(축구동아리)활동 등 체육활동 저변 확대 및 평생교육 지원 등으로 체육교육의 내실화 및 학교와 지역사회 간의 화합에 기여하고 있다.

그는 과학교육과 영재교육에도 탁월한 지도력을 바탕으로 과학탐구실험대회 우수상 등 다수 수상, 과학전람회 2회 입선, 과학교실과 동아리 운영, 현재 음성군 초등과학영재강사로 활동하면서 기초과학문화 확산 및 영재 교육 기반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밖에 학교정보화 교육에도 탁월한 능력을 보여 각종 교육정보화 연구대회, 교원 홈페이지 경연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2011년 사이버가정학습 우수학급 선정, 정보교육 강사, 2011. 음성 독서홍보 UCC 대회에서 2010, 2011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