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군수, “지속 성장 위해 정부예산 신규사업 발굴 매진”
조병옥 군수, “지속 성장 위해 정부예산 신규사업 발굴 매진”
주간업무 회의서 ‘’조기 재정집행으로 지역 경제 활력 제고“ 등 현안 살펴
  • 음성뉴스
  • 승인 2024.01.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음성군수.
조병옥 음성군수.

음성군은 8일 상황실에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병옥 군수는 △농작물 냉해 대비 △신규사업 및 정부예산사업 발굴 △재정 적극 집행 △공공기관 청렴도 제고 등 현안 업무를 살피며 회의를 주재했다.

조 군수는 ”이상기온으로 따듯한 날씨와 한파가 반복되고 있다“며, 기습한파로 인해 농작물 냉해 피해가 없도록 하우스 시설 관리 등 철저한 지도와 사전 대비를 강조했다.

또, 지역의 미래 먹거리 확보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대규모 프로젝트와 특화사업, 정부예산 대상 신규사업 발굴을 주문했다.

그는 “중장기 관점에서 지역발전을 견인할 프로젝트, 민선 8기 공약 중 아직 국도비 확보 방안을 찾지 못한 사업을 중점적으로 발굴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우리 군 현안 사업이 충북도 중장기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충북도와 꾸준히 소통할 것도 당부했다.

지난해 음성군은 하반기 지방재정 집행관리에서 도내 1위를 달성했다. 이에 조 군수는 올해도 지방재정 조기 집행에 만전을 기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민생 경기 활력 제고에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상상대로 행복한 음성만들기’ 등 주민숙원사업을 비롯해 이월 사업 등을 조기에 발주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신속한 집행 추진을 주문했다.

2023년도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음성군은 전년 대비 종합점수가 상승(79.7 → 83.3)하며, 2등급(청렴체감도, 청렴노력도 모두 2등급)을 받아 3년 연속 상위등급을 유지했다.

조 군수는 “각종 인허가와 계약 및 관리 시 어려움이 있는 부분을 민원인에게 친절하고 상세히 설명하고, 청렴 정책을 보완해 1등급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