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분당차병원 · 효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음성군, 분당차병원 · 효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 음성뉴스
  • 승인 2023.12.0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이 분당 차병원과 청주 효성병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음성군이 분당 차병원과 청주 효성병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5일 군청 상황실에서 분당차병원(암전문, 여성전문), 청주 효성병원(심·뇌혈관전문)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의료 혜택이 부족한 군민들이 중증질환이나 응급 상황 발생 시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도움을 받아, 생명과 건강을 지키도록 의료서비스 체계를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은 상호 간 신뢰를 바탕으로 △진료예약 원스톱서비스 핫라인구축 △ 진료비 및 건강검진 우대 △의료봉사, 건강강좌 지원 및 상호교류 △장례식장 시설 사용료 우대(효성병원) 등을 골자로 하며, 군민의 의료서비스가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협약의 우대 대상은 음성군민과 군민의 직계존비속 가족, 음성군 소재 사업장 근로자로, 보다 많은 이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대상을 확대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차의과대학부속 분당차병원은 암, 여성전문병원이고, 청주에 위치한 효성병원은 심·뇌혈관 치료 전문병원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음성 군민의 건강을 지키는 파트너가 됐다.

또한, 군은 기존에 협약을 맺은 삼성의료원과 경희대병원과 연계해 군민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약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오늘 음성군과 의료 파트너가 된 양 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위급할 때 신속하게 의료서비스를 받고, 보다 안전하게 생명과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음성군보건소 보건진료팀장 정영선(871-2161)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