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회 금왕읍분회, 금왕장학회에 장학금 300만원 기탁
노인회 금왕읍분회, 금왕장학회에 장학금 300만원 기탁
  • 음성뉴스
  • 승인 2023.12.0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금왕분회가 금왕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했다.
대한노인회 금왕분회가 금왕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했다. 사진 오른쪽으로부터 윤동준 금왕읍장, 남궁유 노인회장, 여용주 금왕장학회장.

대한노인회 금왕읍분회(회장 남궁유)에서 1일, 금왕장학회(이사장 여용주)에 3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대한노인회 금왕읍분회는 지역 봉사사업, 기부활동, 여성 안심 귀갓길 홍보 캠페인, 마을 정화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의 화합과 소통에 기여하고 있으며, 금왕읍 노인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복지사업에 애쓰고 있다.

남궁유 회장은 “금왕읍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금왕읍을 이끌어 갈 꿈나무들이 이를 계기로 꿈을 이루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용주 이사장은 “금왕읍의 미래세대 성장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그 소중한 마음을 모아 창의적 역량과 인성을 갖춘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2010년에 설립된 금왕장학회는 읍민과 출향인사, 기업 등 각계각층의 기탁과 참여를 통해 올해 기준 8억1천여만원의 기본재산을 조성했으며, 2011년부터 현재까지 158명에게 2억4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