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음성공장, 문닫는다.... 태양광 부진
한화큐셀 음성공장, 문닫는다.... 태양광 부진
내달 17일부터 가동 중단
  • 음성뉴스
  • 승인 2023.11.30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이 국내 태양광 수요 부진에 따라 충북 음성공장 운영 중단을 전면 중단한다. 국내 태양광 수요 부진에 따라 국내 태양광 모듈 공장을 축소하기로 했다.

중부매일 보도에 따르면 29일 한화큐셀은 이사회를 열고 내달 17일부로 음성공장 가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2015년 문을 연 음성공장은 2만2천199㎡ 규모 태양광 모듈 공장을 연간 생산능력은 3.5기가와트(GW)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태양광 업황이 부진한 가운데 국내 수요가 축소되자 올해 3분기 중 음성공장 일부 라인 가동을 중단했다가 결국 철수를 결정했다.

음성공장은 태양광 모듈만 생산하는 만큼 국내 생산공장을 충북 진천공장으로 통합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진천공장은 태양광 셀과 모듈을 모두 생산하고 있다. 음성공장 가동 중단에 따라 한화큐셀의 국내 모듈 생산능력은 6.2GW에서 2.7GW로 축소된다. 글로벌 모듈 생산능력은 14.3GW로 줄어든다.

앞서 한화큐셀은 지난 22일 음성·진천공장 생산직 근로자 1800명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겠다고 공지했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음성공장 가동 중단과 관련해 "모듈 생산 최적화 차원에서 검토한 결과"라며 "국내 모듈 수요 감소로 한국에서의 생산량 감축이 불가피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