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노사민정협의회 2023년 제2차 본회의 개최
음성군 노사민정협의회 2023년 제2차 본회의 개최
  • 음성뉴스
  • 승인 2023.11.2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조병옥 음성군수)는 21일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2023년 노사민정협의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2015년 9월에 출범한 음성군 노사민정협의회는 노동단체, 경영자단체, 민간 단체, 주민 및 지방고용노동관서 대표자 등 실무경험이 풍부한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노사관계 안정 및 지역 고용·노동 현안 등을 논의하고 상생의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일자리 거버넌스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3월 제1차 본회의에서 채택한 ‘음성군 노사민정 공동선언’의 이행 여부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지역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를 점검했으며, 노동정책 기본계획(`24~`28) 수립 연구용역 결과와 2024년 노동정책 주요 사업 추진계획 등을 확인하고 이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음성군 노사민정협의회는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 확산, 양질의 일자리 창출, 취약 분야 권익 보호 강화와 안전한 일터 조성 등 노사민정 공동선언의 구체적인 실천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찾아가는 노동자 건강 및 노동 상담 진행, 재해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추진, 안전보건지킴이 운영 등 노동자 권익 보호와 산재 예방 및 안전 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조병옥 위원장은 “대립의 노사관계를 극복하고 협력을 통해 지역 노동환경을 개선하는 사회적 대화 기구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때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 며 “음성군 특색에 맞는 다양한 의제 발굴을 통해 일하기 좋은 환경,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