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 재난대응 특화훈련 실시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 재난대응 특화훈련 실시
  • 음성뉴스
  • 승인 2023.11.1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은 15일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은 15일 맹동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겨울철 자연재난 대응 특화훈련을 실시했다.
재난 방재 훈련을 하고 있는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
재난 방재 훈련을 하고 있는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단장 문종락)은 15일 맹동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지역자율방재단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철 자연재난 대응 특화훈련을 실시했다.

조병옥 군수와 안해성 군의회 의장 등 내빈과 방재단원 100여명이 참석해 진행된 이번 훈련에는 폭설로 인한 차량 사고 발생에 따른 부상자를 구조하고, 응급 처치 실시 및 차량 통행이 마비된 상황을 가정해 차량의 우회 안내와 민·관이 합동으로 제설작업을 실시하는 훈련을 선보였다.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은 겨울철 군민의 안전을 위해 각종 재난에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200여 명의 단원들이 △한랭질환 예방 홍보 캠페인 △적설취약지역 예찰 활동 △대설 특보 시 마을안길제설 작업 △재해약자 안부 확인 △한파쉼터 사전점검 등을 실시해 안전 음성 건설에 앞장서고 있으며, 재난의 예방ㆍ대비ㆍ대응ㆍ복구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문종락 단장은 “이번 재난대응 특화훈련은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의 역량을 한층 높이고, 방재 활동 대응능력 향상과 및 단원들의 단결력을 강화하는 등 의미 있는 훈련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조병옥 군수는 “음성군의 재해예방 및 경감에 많은 역할을 담당해 주시는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원에게 항상 감사드리며, 오늘 특화훈련을 통해 지역자율방재단 단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