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귀농귀촌 협의회 (재)음성군 장학회 장학금 기탁
음성군 귀농귀촌 협의회 (재)음성군 장학회 장학금 기탁
고추장 만들기 체험 수익 전액 기부
  • 음성뉴스
  • 승인 2023.11.1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귀농귀촌 협의회에서 13일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 음성군수)에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에 도움이 되고자 장학금 250만원을 기탁했다.

음성군 귀농귀촌 협의회는 2009년 음성군의 귀농귀촌인들이 모여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하여 설립되었다.

매년 꾸준히 봉사활동과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협의회는 지난해에도 불우이웃돕기에 200만원 기부로 지역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이번 기탁금은 2023 명작페스티벌에서 귀농귀촌 협의회가 운영한 고추장 만들기 체험부스를 통해 마련하였다.

귀농귀촌 체험부스에서는 다양한 체험과 퀴즈 이벤트 등을 이용하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음성군의 귀농귀촌에 대해 널리 알렸다.

음성군 귀농귀촌 협의회 김중곤 회장은 “회원들이 축제기간 내내 아침부터 고생해서 얻은 수익이 음성군의 학생들에게 쓰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음성군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조병옥 (재)음성군장학회 이사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음성군의 장학회에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하는 귀농귀촌 협의회의 마음을 잊지 않겠다”며 “우리지역의 학생들을 위한, 꿈을 펼칠 수 있는 음성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