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 음성군지부, 국민독서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새마을문고 음성군지부, 국민독서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음성뉴스
  • 승인 2023.10.1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문고 음성군지부는 19일 국민독서경진 음성군 예선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새마을문고 음성군지부는 19일 국민독서경진 음성군 예선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새마을문고 음성군지부(회장 한창수)는 19일 음성군새마을회관에서 대통령기 제43회 국민독서경진 음성군 예선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예선 대회는 지난 9월부터 독후감 100여 편, 편지글 50여 편이 접수돼 심사위원의 심사 후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통령기 제43회 국민독서경진 음성군 예선대회 주요 수상자는 ▲독후감 단체 부분, 초등부(저학년) 최우수 동성초등학교, 초등부(고학년) 최우수 대소초등학교, 중등부 최우수 무극중학교이며 ▲독후감 개인 부분은 초등부(저) 최우수 백재은(동성초), 초등부(고) 최우수 유채현(동성초), 중등부 최우수 최한울(무극중)이다.

▲편지글 부분은 초등부 최우수 송연우(동성초) 중등부 최우수 신유안(글로벌선진학교), 지도교사상 방상미 교사(동성초)가 수상했다.

한창수 새마을문고회장은 “올해로 43회째를 맞이하는 독서경진대회에 많은 작품이 출품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독서는 지식의 나눔과 자기 계발을 위해 필수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독서문화를 촉진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혜숙 음성군새마을회장은 “이번 대회를 위한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은 지역사회와 국가의 독서 문화를 풍요롭게 만들어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독서문화를 증진시키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제42회 설성문화제에서 ‘알뜰도서 교환시장’ 운영에 이어 군민들의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해 주시는 문고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마음의 양식인 책과 독서문화를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