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성문화제에서 세계문화공연을 함께 즐기다
설성문화제에서 세계문화공연을 함께 즐기다
세계문화공연, 글로벌페스티벌 개최
  • 음성뉴스
  • 승인 2023.10.1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2회 설성문화제가 설성공원에서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14일 토요일에는 세계문화공연과 글로벌페스티벌, BBS청소년 어울마당, 제40회 음성군민 체육대회가 개최됐다.

특히, 세계문화공연과 글로벌페스티벌 프로그램에서는 세계인들이 함께 어울리고 즐기며 세계 문화의 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세계문화공연에는 중국기예단, 러시아전통민속공연, 브라스밴드, 남미삼바공연 등을 선보였으며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 7시에 진행된 글로벌 페스티벌에서는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진출한 10명의 외국인들이 화려한 노래 실력을 뽐냈다.

이와 함께 민해경 등 유명 가수가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다양한 경품, 전쟁음식체험, 무기전시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관광객을 사로잡았다.

15일에는 전통혼례와 고추장떡볶이 나누기이벤트, 집터다지기, 음성민속예술한마당 놀이, 염계달명창기념 음성판소리잔치가 개최된다.

염계달 명창기념 음성판소리잔치에는 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 보유자이신 신영희 선생과 전임삼, 채수정 교수가 출연해 대망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의 문화와 세계의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음성 가섭사에서 득음한 것으로 전해지는 염계달 명창을 기념하는 음성판소리잔치에 오셔서 우리의 소중한 전통문화를 느껴보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