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종 농협음성군지부장 동참... 쌀 42kg 찬조
고윤종 농협음성군지부장 동참... 쌀 42kg 찬조
  • 음성뉴스
  • 승인 2023.09.13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심편주 릴레이 챌린지에 고윤종 농협음성군지부장이 동참했다.
동심편주 릴레이 챌린지에 고윤종 농협음성군지부장(사진 중앙)이 동참했다.

음성군은 고윤종 농협음성군지부장이 제42회 설성문화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동심편주 소원쌀, 소원지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

고윤종 농협음성군지부장은 챌린지 참여와 함께 42회를 맞이하는 설성문화제를 기념하며 쌀 42kg을 찬조했다.

동심편주는 전통 문화 예술의 계승, 발전과 군민 화합을 위한 설성문화제의 신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설성문화제 축제 콘텐츠 연구 용역을 통해 발굴됐다.

음성군민이 동심(다 함께 참여하여)으로 안녕과 소망을 빌며 소정의 쌀(소원쌀)로 술과 떡을 빚어 나누어 먹음으로써 공동체의 결속과 진정한 축제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의미이다.

동심편주에 쓰일 소원쌀과 소원지는 지난 4일부터 10월 4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와 음성문화원에서 접수하고 있으며, 조병옥 음성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의 릴레이 챌린지가 진행 중이다.

소원자루에 쌀 3kg을 담아 소원지와 함께 접수하면 동심편주 교환권이 제공되며, 교환권으로 설성문화제 기간 동안 행사장에서 소원주와 떡으로 교환받을 수 있다.

소원지는 설성공원 내 동심일등에 걸리며 행사기간 내내 등에 불을 밝혀 소원 성취를 기원할 예정이다.

고윤종 지부장은“4년만에 개최되는 제42회 설성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42kg의 쌀을 찬조하게 됐다.”며, “음성군민이 하나가 되어 즐기는 축제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