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사레 딱컵’... 소비자 입맛에 ‘딱’
‘햇사레 딱컵’... 소비자 입맛에 ‘딱’
음성군, 컵 과일 출시 기념 시식회 열어
  • 음성뉴스
  • 승인 2023.07.2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햇사레 딱컵 출시 시식회에 참석한 조병옥 음성군수
햇사레 딱컵 출시 시식회. 왼쪽으로부터 박노대 음성농협조합장, 안해성 의장, 조병옥 음성군수, 리포터, 김정동 공선회장, 임호선 국회의원.
조병옥 음성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햇사레 복숭아 딱컵을 주민들에게 나눠주고 있다.
햇사레 복숭아 딱컵을 주민들에게 나눠주고 있다.
음성농협 하나로 마트 로컬푸드에 진열된 농산물을 둘러보고 있다.
음성농협 하나로 마트 로컬푸드에 진열된 농산물을 둘러보고 있다.
음성명작 햇사레 복숭아
음성명작 햇사레 복숭아 컵 과일 출시에 취재하고 있는 이들. 
햇사레 딱컵.
햇사레 딱컵.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음성명작 햇사레 복숭아 컵 과일 상품 출시를 기념해 28일음성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시식회를 열었다.

시식회에는 조병옥 음성군수, 박노대 음성농업협동조합장, 안해성 군 의장, 임호선 국회의원, 김정동 복숭아 공선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박노대 조합장의 컵 과일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당일 가공된 200인분의 컵 과일을 마트를 찾은 소비자에게 나눠주며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컵 과일을 시식한 소비자들은 신선한 과일을 편리하게 맛볼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다는 반응이었다.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햇사레 복숭아로 만든 ‘햇사레 딱컵’은 기존 수입 과일을 가공해 과채주스가 함유된 컵 과일과는 달리 차별화된 맛과 신선도로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할 계획이며, 컵 과일 시장에서 큰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국내 최초 탈피 컵 과일 복숭아인 ‘햇사레 딱컵’(복숭아100g, 2900원)은 마켓컬리(www.kurly.com)에서 온라인구매(일부 지역 제외)가 가능하며, 당일 배송으로 신선하게 맛을 즐길 수 있다.

앞으로 군은 복숭아를 시작으로 수박, 사과 등 음성군의 대표 농산물을 컵 과일로 확대해 출시할 계획이다.

박노대 조합장은 “앞으로도 음성군 농산물유통센터를 통한 원활한 원물 확보로 조각과일 사업 활성화를 도모해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역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음성명작이 국내를 거쳐 전 세계로 뻗어나가도록 판로개척과 농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지역에서 1천978개 농가(1천234㏊)가 재배 중인 음성명작 복숭아는 당도가 높고 과육이 부드러워 전국 최고의 명성을 지키고 있으며 해마다 해외 수출길에도 오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