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쇼콜라티에 11명 전원 자격취득
바리스타·쇼콜라티에 11명 전원 자격취득
음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음성뉴스
  • 승인 2023.07.1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직업역량강화 바리스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청소년들의 직업역량강화 바리스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석문)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11명의 청소년들이 바리스타 분야와 쇼콜라티에 분야 자격증 취득에 응시해 7월 11일 전원 합격통지를 받음으로써 앞으로의 진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의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으로 자립을 꿈꾸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직업선택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자립 동기를 고취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기초기술훈련을 배우고 자격증 취득 과정을 밟아 직장체험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은 금왕읍 소재 업무 협력기관 다인 바리스타 학원(원장 서인수)에서 체계적인 실무 중심 학습을 통해 원두를 분쇄 추출하는 과정에서 라테아트 과정까지, 초콜릿을 이용한 디저트, 초콜릿 공예 다양한 쇼콜라티에 작품을 이용한 체험까지 실시하고 있다.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석문 센터장은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꿈드림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전문 바리스타, 쇼콜라티에 자격을 취득함으로써 앞으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도에는 5명의 청소년이 바리스타 분야에 참여해 전원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2021년에는 10명의 청소년이 바리스타, 1명의 청소년이 쇼콜라티에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2023년 올해 바리스타 분야 8명의 청소년과 쇼콜라티에 3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11명 전원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