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금고, 2023.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대금고, 2023.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 음성뉴스
  • 승인 2023.07.0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금고
대금고 교육과정 박람회

대금고등학교(교장 최명렬)가 7일 본교 일원에서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했다.

‘교육과정 박람회’는 학생들에게 과목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게 하여 자신의 진로에 적합한 과목 탐색 능력을 신장시키고,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학생 맞춤형 선택 교육과정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8개의 교과 부스와 8개의 계열 부스를 설치하여 진로, 진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교과 부스에서는 ▲교과서 ▲교수-학습 과정 ▲수행평가 ▲과목별 세부능력 특기사항 샘플을 전시하여 교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계열 부스에서는 각 계열에 대한 정보 제공과 더불어 학과별 이수 과목에 대해 상담을 실시했다.

또한 학생들의 교육과정 이해도를 체크하기 위해 학교 교육과정, 교과목, 평가방법에 대한 온라인 퀴즈를 진행하고, 학생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교과티콘(교과목 상징 이모티콘) 만들기 등의 체험도 준비되었다.

아울러, 진로 희망 계열이 유사한 학생들끼리 선택과목에 대해 함께 논의하며 교육과정 설계서를 작성해 보는 시간을 통해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오후에는 대입 설명회와 졸업생과의 멘토링이 진행되었다.

대입 설명회는 26개의 대학 입학 관계자가 참여하여 학생과 1:1 상담을 통해 대입 관련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10명의 선배들이 모교를 방문하여 후배에게 직접 해당 학과에 대해 소개하고 대학 진학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을 아낌없이 해줬다.

최명렬 대금고등학교장은 “이번 교육과정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교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고,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스스로 설계함으로써 능동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생 맞춤형 선택 교육과정이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