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유치원교사 역량강화 연수 운영
2023. 유치원교사 역량강화 연수 운영
음성교육지원청, 행복한 학급운영 위해
  • 음성뉴스
  • 승인 2023.07.0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이 실시한 2023 유치원 교사 역량강화 연수.
음성교육지원청이 실시한 2023 유치원 교사 역량강화 연수.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덕)은 7월 6일, 7월 13일 등 2회에 걸쳐 금빛평생학습관에서 관내 유치원교사 67명을 대상으로‘2023. 유치원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해 유아의 기질적 특성에 따른 교사 지도 방법과 학부모와의 소통 능력을 증진하여 행복한 학급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다.

특히, 7월 6일에는 BCBA-D 국제행동분석가이자 KBA 한국행동분석전문가인 공주대학교 이선희 외래교수를 초빙하여 유아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해 (▲부적절한 행동과 환경과의 관계 이해 ▲긍정적 행동지원 실제)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7월 13일에는 부모교육 및 심리상담 전문가인 박순복 마음나눔심리자문센터장을 모시고 학부모와의 ‘에너지 UP’대화전략을 위해 (▲RIASEC코드로 나-유아-학부모 이해하기 ▲각 유형의 성장 지원을 위한 학부모-교사 역할)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다문화유아, 특수유아, 문제행동 유아의 증가에 따른 유아 이해와 그에 따른 교사의 적절한 지도, 학부모와의 원활한 소통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수렴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이덕남 음성교육장은“이번 유치원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하는 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유치원교사를 위한 현장지원 맞춤형 장학과 컨설팅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