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군수,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가유공자에게 예우 강조
조병옥 군수,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가유공자에게 예우 강조
신속·투명·공정하고 적극적인 민원 처리로 청렴도 제고 당부
  • 음성뉴스
  • 승인 2023.05.3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음성군수.
조병옥 음성군수.

음성군은 30일 대회의실에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월간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병옥 군수는 △보훈 가족 예우 △청렴도 제고 △정부예산 확보 △장마철 대비 재해 취약 시설 안전관리 등에 대한 군정 현안을 살피며 회의를 주재했다.

조 군수는 “올해 현충일 추념식은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지난해보다 많은 인원이 참석하는 만큼 보훈 가족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행사 준비를 철저히 하고, 고령의 국가유공자 등에게 부서에서는 일손 돕기를 실시하는 등 예우에 소홀함이 없도록 신경 써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청렴도 제고를 위해 “민원 응대 시 신속·투명·공정하고 친절하게 민원을 처리하고, 특히 인허가 민원의 경우 인허가가 어려울 때는 차선책이나 대안을 제시하는 등 최일선에서 일하는 담당자가 적극적인 의지를 가지고 업무에 임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와 관련해 “6월 이후 중앙부처 예산안에 대해 기재부에서 중점적으로 심의한다”며 “중앙부처에서 조정된 사업예산이 있다면 추가로 예산을 확보하도록 사전절차와 평가 방법 등을 미리 파악하고 신청한 예산은 삭감되지 않도록 관리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본격적인 우기를 앞두고 재해 취약 시설에 대한 일제 점검을 통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할 것”을 지시하며 “토사유출로 매몰 우려가 있는 배수시설, 도로 노면의 배수 불량 구간, 대규모 절개지와 비탈면, 하천·저수지, 제방·교량 등 수위 상승으로 침수·유실 우려가 있는 곳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