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세계다문화 이해 교육 강사 양성과정 개강
음성군, 세계다문화 이해 교육 강사 양성과정 개강
  • 음성뉴스
  • 승인 2023.04.20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세계다문화 이해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음성군은 세계다문화 이해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충청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일자리 맞춤형) 상상대로(세계를 만나다) 프로그램 ‘세계전래놀이지도사, 세계민속춤지도자’ 양성과정을 개강한다고 20일 밝혔다.

충청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일자리 맞춤형) 상상대로(세계를 만나다) 는 다양한, 다문화, 다가치를 목표로 세계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해 이론과 함께 세계전래놀이, 세계민속춤을 매개로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프리랜서 강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번 과정은 총 41명이 신청 참여한다. 세계전래놀이지도사 양성과정은 금빛평생학습관(금왕읍 소재)에서 매주 목요일(오후 1시~4시) 10회, 세계민속춤지도자 양성과정은 음성생활문화센터(음성읍 소재)에서 매주 목요일(오전9시~12시) 10회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9개 읍면 12개 산업단지의 외국인근로자, 중도입국자녀, 다문화가정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사람들이 함께 하는 다문화 사회로, 다양한 문화 이해를 돕고자 이번 세계다문화 이해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해 일자리 창출 및 다문화 인식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수강생들은 “음성군에서 다양한 세계전래놀이를 통해 모두가 함께 즐기며 서로의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다문화 이해 교육 강사양성으로, 다문화는 함께 공존하는 문화로 인식되도록 다문화 인식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