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사랑행복위원회,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음성사랑행복위원회,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군정 현안 의견 공유로 주민과 소통하는 자리 가져
  • 음성뉴스
  • 승인 2023.04.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음성사랑행복위원회가 개최됐다.
17일 음성사랑행복위원회가 개최됐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17일 음성명작관에서 음성사랑행복위원회를 개최해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보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음성사랑행복위원회 남흥식 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조병옥 음성군수와 국장, 부서장, 음성사랑행복위원회 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확정한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군은 민선 8기 5대 방침인 △역동적인 지역경제 △조화로운 균형발전 △함께하는 평생복지 △품격있는 교육문화 △사람 중심 안전환경에 맞춰 확정한 음성도시비전 10대 전략 100대 공약 이행사항을 음성사랑행복위원회에 보고하고 공약별 쟁점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민선 8기 100대 공약 사업 중 현재 3건의 사업을 완료하고, 91건의 사업은 차질 없이 진행 중이다.

군은 여성과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음성 구현을 위한 아동친화도시, 여성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지난해 11월, 12월에 인증해 공약을 달성했고, 민선 7기 계속 사업으로 이어져 온 친환경 에너지타운 건립 및 운영사업은 지난 1월 원당2리 마을회에 사용 허가를 실시해 공약사업을 마무리했다.

기존 시범 추진으로 먼저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금왕읍과 생극면 외 7개 읍ㆍ면의 주민자치회 전환 사업도 지난해 12월에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을 완료하고, 2023년 1월 전환을 실시해 주민자치 행정 실현에 노력하고 있다.

정상 추진 사업 이외에도 AI 바이오 영재고 충북혁신도시 공동유치 음성군 기업혁신파크 조성 등 중앙부처, 충북도 동향에 따라 진행이 지연되거나 어려움이 예상되는 사업에 대해 위원회에 보고해, 위원들이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을 통해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로도 활용했다.

남흥식 위원장은 “지난해 발대식 때 들은 민선 8기 공약이 얼마나 진행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공약사업의 가시적인 결과가 차례로 나타나고 있어 앞으로 변화해 나갈 음성군에 대해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지난해 2030 음성시 기틀 마련을 위해 수립한 민선 8기 공약 음성도시비전 100대 공약사업에 대해 설명드리면서 군정 주요 시책과 현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해 주민과 소통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어 “위원분들이 제안한 의견은 적극 검토하고 부서 간 협업으로 사업의 효율성과 실현 가능성을 높여 군민과의 약속이행을 위해 과감하고 적극적으로 공약 이행에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공약사업 이행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음성사랑행복위원회를 통해 주기적으로 100대 공약에 대한 추진상황을 보고해 음성사랑행복위원회를 주민들이 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제도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