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동절기 공사중지 해제
음성군, 동절기 공사중지 해제
  • 음성뉴스
  • 승인 2023.02.1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20일 각종 건설사업에 대한 동절기 공사중지 명령을 해제하고 일제히 공사를 재개한다.

군은 최근 평균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동절기 기온 급강하로 부실시공 예방을 위해 지난해 12월 공사 중지했던 96개 사업장에 해제 명령을 내리고 이 같은 내용을 각 사업자에게 통보했다.

이에 따라 군은 상상대로 행복한 음성만들기 사업을 포함한 신규 사업이 조기에 발주될 것으로 예상되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상반기 사업예산의 신속집행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군은 주민 생활과 밀접한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등을 농번기 이전에 완료해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다만, 군은 일시적으로 기온이 급강하할 것을 대비해 현장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해빙기를 맞아 공사장 주변 현장점검을 철저히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기온의 영향을 받는 콘크리트 타설 등은 기온 급강하 시 한중콘크리트 품질관리기준에 맞게 시공하도록 현장 감독도 철저히 진행할 예정이다.

이창현 회계과장은 “최근 따뜻해진 날씨와 침체된 건설경기 등 경제상황 등을 고려해 공사를 재개한다”며, “향후 공사여건 조성 시 잔여 사업장에도 공사 중지를 해제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재정 신속집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