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면 이지호 학생, 2022 청소년 온라인 교류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대소면 이지호 학생, 2022 청소년 온라인 교류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음성뉴스
  • 승인 2022.12.3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이지호 학생(오른쪽)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이지호 학생(오른쪽)

음성군 대소면에서 온라인 학교에 다니고 있는 이지호 학생(16.고등학교 1학년)이  '2022 국가간 청소년 온라인 교류사업' 우수 활동팀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지호 학생은 지난 16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2년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선과공유회에서 '2022 국가간 청소년 온라인 교류사업' 우수 활동팀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가간 청소년 온라인 교류는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강화와 국가간 상호이해 및 우호협력 증진을 위하여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선발된 청소년 및 통역요원은 대한민국정부의 공식 대표단 자격으로 상대국 청소년들과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친다.

대표단, 'Bong Krom', 은 캄보디아와 교류를 하며 웹사이트, 인스타그램 개설, 유튜브 영상 업로드, 캄보디아 대사관과 연락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캄보디아와 대한민국의 교류활동을 더욱 더 활발하게 이어나가고 있다.

Stacy Marchionni, Laurel Springs School 카운슬러는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이지호 학생에게 축하를 전하고 전세계에 있는 다양한 교내 학생들도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글로벌 마인드셋을 키웠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Bong Krom' 팀의 활동 영상은 청소년 교류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