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 성가평가회 우수사례 선정
음성군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 성가평가회 우수사례 선정
  • 음성뉴스
  • 승인 2022.10.1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실시된 성과 평가회.
지난 7월 실시된 성과 평가회.

음성군산림조합(조합장 정규흠)이 ‘2022년 상반기 산림경영지도 성과평가회에서 ‘SNS를 통한 조합원 임가 홍보를 발표하여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수상을 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청주 산립조합에서 실시된 산림경영지도 성과평가회는 충북지역 산림경영전담지도원(이하 전담지도원)의 추진성과 공유와 산림경영지도 우수사례 발표를 통하여 실질적인 산림경영 지도사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산림청 사유림경영소득과 이원미 사무관, 산림조합중앙회 회원지원부 지도교육팀 조정민 팀장과 충북지역 10개 조합의 전담지도원이 참여하였다.

산림경영지도 성과평가회를 통하여 각 조합 지도활동의 장점과 단점을 공유하여, 조합원과 산주, 임업인의 산림경영 활성화를 통한 소득향상 및 안정화, 산림일자리 창출 등 경제적 기반을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산림청 이원미 사무관은 옥천군산림조합과 음성군산림조합 사례처럼 산림경영지도원들이 디지털 농촌활동지원을 통하여 산주와 임업인의 소득 향상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군산림조합은 인스타그램 및 자체 홈페이지 계정을 통해 산주와 임업인과 활발한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도움이 필요한 산주 또는 임업인의 요청이 있으면 지역내 어디라도 산림경영컨설팅을 실행하고 있어, 산주와 임업인 또는 귀촌을 고려하고 있는 예비 임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