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산행~~ 수정산 어때요??
가을 산행~~ 수정산 어때요??
음성읍 수정산 가족 산행지로 추천
  • 음성뉴스
  • 승인 2011.09.2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정산 등산로.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기운이 도는 가을! 산행을 하고 싶은 계절이다. 우리 주변에서 그리 멀리 않은 곳에 가족과 함께 가을 산행을 즐기기에 딱 좋은 곳이 있다.

음성에서 충주로 이어지는 36번 국도변에 위치한 수정산은 해발 393m로 높지 않아 가벼운 마음으로 산행을 즐길 수 있고 어린 아이들로 등산에 어려움이 없어 가족끼리 나들이로 안성맞춤이다.

이전에도 아침, 저녁이면 운동하는 주민이 많았지만 2009년 도심속의 공원으로 새롭게 단장한 후엔 주말이면 1일 500여명이 다녀가는 명소가 됐다.

군은 수정산 도시산림공원에 야생초화류와 이팝나무 등을 심어 공원을 조성했고 등의자, 운동기구 등을 설치해 휴식과 운동을 함께 할 수 있는 공원으로 꾸몄다.

산을 오르다 보면 직경 2m 가량 되는 길고 둥근 모양을 하고 있는 바위가 있는데 옛날 장수들이 이 돌을 던지고 놀았다는 장수바위가 있으며, 산 정상에는 남매가 축성했다는 설화가 전해져 내려오는 수정산성이 있다

또한, 수정산 정상에서 보는 음성읍 전경이 절경을 이룬다. 아름드리 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를 만끽하여 일상에 지친 피로를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장소로 손색이 없다.

음성읍 수정산! 가을 주말 아이들 손잡고 산을 오르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가을의 정취를 한껏 누릴 수 있는 최상의 장소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