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평 예비후보, 농촌인력지원팀 신설.
구자평 예비후보, 농촌인력지원팀 신설.
약자와의 동행 「군민희망캠프」
  • 음성뉴스
  • 승인 2022.05.06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자평 예비후보가 농촌일손을 돕고 있다.
구자평 예비후보가 농촌일손을 돕고 있다.

구자평 음성군수 예비후보(국민의힘)는 음성군의 농∙축산 산업을 정보통신기술(ICT), 바이오기술(BT), 녹색기술(GT) 등 첨단 기술이 융합된 6차산업으로 확대 추진하여 음성군을 스마트 농∙축산 도시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구 예비후보는 기후변화 및 기상이변은 무엇보다 농업 및 축산 분야에 즉각적인 타격을 주어 농∙축산물 수급 불안정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또한, 급격한 고령화로 인한 농촌인력 감소를 극복하기 위해 정보통신 기술(IOT)을 결합한 스마트 농업, 스마트 축산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기 위해 음성군을 스마트 농·축산 도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음성군 농∙축산 지원센터 운영 △농업인복합문화센터 신설 △스마트팜 적극 지원 △스마트 축산 시설 지원 △음성군 농작물 명품화 사업 △음성군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 사업추진 △스마트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시행 △농촌인력 대체방안 마련 △농업 재해 예방사업추진 △경제림과 유실수 단지 조성으로 산림의 고 부가가치 창출 △농업 및 축산 예산 확대를 공약했다.

특히 여성 농업인과 고령 농업인은 농기계 운전이 서툴러 자칫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에 농촌인력지원팀을 신설하여 스마트 농기계 임대사업과 외국인 노동자 초청 등을 병행하여 위 대상 농업인들의 임작업을 추진함으로서 고령화와 인력난의 문제점을 일정부분 해소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음성군의 농업과 축산업에 스마트 시설을 보급함으로써 기계화, 자동화 및 지능형 관리 시스템의 구축으로 농식품 생산성과 품질이 향상될 것이며, 기계화 및 자동화는 인력 부족으로 시달리는 농업 현장의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더불어 지능형 관리 시스템은 생산 및 유통 최적화로 농식품 산업의 매출 확대에 기여할 것이고, 관광 정보, 지역 정보, 유통 채널로 확대되어 신규 비즈니스 기회 창출과 지역 경제의 활성화하여 음성군 농업 및 축산업의 백년대계를 준비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