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경진대회 수상 휩쓸어
정보화 경진대회 수상 휩쓸어
음성군 사이버농업인
  • 음성뉴스
  • 승인 2011.08.25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이버농업인 정보경진대회에서 표창을 받으신 분들 사진 좌측부터 사이버농업인 정보경진대회 수상한(좌로부터)이경희, 채홍조, 황진숙(정용운씨 부인), 박찬근씨.

정용운 음성군사이버농업인연합회장이 충북 정보화 경진대회에수 중앙연합회장 상을 받는 등 군내 다수의 사이버농업인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임도순)에 따르면 26일 충청북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충청북도 사이버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정용운 음성군 사이버농업인연합회장이 한국사이버농업인중앙연합회장 상을 받았다.

또한 카페, 블로그 부문에서는 이경희(금왕 각회)씨가 최우수상을 채홍조(원남 삼용)씨와 박찬근(소이 문등)씨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농업농촌 사진경진대회 부문에서는 정용운씨가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음성군 사이버농업인의 저력을 보여줬다고 평가받았다.

‘새로운 소통, 공간에서 소비자를 만나다.’란 주제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에서 e-비즈니스 활성화 지원 교육을 수강하는 농업인 다수가 수상함으로써 농업인 정보화 강군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본 행사는 충북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로써 홈페이지와 블로그 경진대회, 농업농촌 사진경진대회, 강소농 육성 특강과 지역농산물 전시행사 등으로 진행됐으며, 농산물 전자상거래 판매 확산과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개최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이경희 씨는 “카페나 블로그 운영은 어렵다고만 생각돼 시작하기가 두려웠는데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e-비즈니스 활성화 지원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됐으며 더욱 열심히 공부해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멘토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현재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e-비즈니스 활성화 지원 교육에는 관내 농업인 33명이 수강하고 있다.

▲ 수상내역 (카페,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 이경희 (금왕읍 각회리, ‘촌부일기’)
우수상 채홍조 (원남면 삼용리, ‘시인의 오두막’)
우수상 박찬근 (소이면 문등리, ‘송하네 시골이야기’)

▲ 수상내역 (농업농촌 사진경진대회)
우수상 정용운 (금왕읍 도청리, 음성군 사이버농업인연합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