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애인복지관, 추석 명절 정나누기 행사 진행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추석 명절 정나누기 행사 진행
  • 음성뉴스
  • 승인 2021.09.1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명절 정나누기 진행.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명절 정나누기 진행.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16일 복지관 이용자와 함께하는 명절 정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여, 지역 내 재가 장애인들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실 수 있도록 과일, 녹두전, 삼계탕, 이불 등을 211가정에 전달하였다.

이번 명절 정 나누기 행사는 복지관 이용자 20여명이 함께 송편을 빚고 약밥을 만들었으며, 그 송편과 약밥을 재가 중증 장애인 166가정에 전달하였다.

이 행사에 참여한 장미애 님은 “지금까지 받기만하다가 이번 명절 정 나누기 행사를 통해 나도 누군가에게 보탬이 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카카오 가치같이 모금활동을 통해 모금된 120만원으로 밀키트 박스(meal kit box)를 독거노인장애인 45가정에 제공하였다.

밀키트 박스는 삼계탕, 갈비탕, 라면, 즉석밥 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내 어르신 분들도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게 되었다.

밀키트 박스를 받으신 어르신은 “추석 명절이 평소와 다른 것 없는 날이었는데, 이렇게 먹거리를 잔뜩 가져오니 마음이 풍성해졌다.”며 고마움을 나타내었다.

그리고 한국동서발전(주) 음성그린에너지건설본부(본부장 이영찬)에서 지원한 복숭아 30박스, 사과 30박스도 함께 소중히 전달되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