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문제해결단, 학교지원 만족도 93% 달성
학교폭력문제해결단, 학교지원 만족도 93% 달성
음성교육지원청, SOS학교폭력문제해결지원단,
  • 음성뉴스
  • 승인 2020.11.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지원교육청 전경.
음성지원교육청 전경.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열) SOS학교폭력문제해결지원단의 학교지원에 대한 학교 관리자와 업무담당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음성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교폭력 및 생활교육 관련 2020년 SOS학교폭력문제해결지원단 자체 만족도 조사에서 학교폭력 사안처리 및 분쟁조정 지원 분야에서 92.89%, SOS학교폭력문제해결지원단 운영 분야에서 93.24%가 ‘(매우)만족한다’고 대답했다. 이는 2019년 만족도 조사보다 2.83% 상승한 결과이다.

서술형 만족도 조사 분석 결과에서는 SOS학교폭력문제해결지원의‘방문위주의 적극적인 서비스’, ‘학교폭력 해결 및 분쟁조정 지원’, ‘학교폭력 사안 처리 즉시 지원 및 상담’등에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안내와 지원, 학교폭력 사안처리 시 부가적 업무 축소 등 제도 개선에 대한 건의 사항이 많았다.

SOS학교폭력문제해결지원단 관계자는 “우리 교육지원청은 365일 열려있는 지원 및 상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일선 학교의 교육지원청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고 만족도 조사 결과 효과가 있었다고 판단한다.”며 “이는 학교폭력 관련 행정심판, 국민신문고 등 법적민원이 한건도 발생하지 않은 결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김상열 교육장은 “2020년 SOS학교폭력문제해결지원단 만족도 조사 결과를 면밀히 분석하여 2021년 음성교육지원청 교육 정책 수립에 반영하여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학교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