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용 음성군수가 뿔 났다
이필용 음성군수가 뿔 났다
아침단상
  • 음성뉴스
  • 승인 2011.05.12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규홍 음성뉴스 발행인

이필용 음성군수가 뿔 났다. 이는 제223회 음성군 의회 임시회에 상정한 올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가운데 일부 예산안이 삭감됐기 때문이다.
 

음성군의회는 지난달 27일 열린 임시회에서 1회 추가경정예산 3천505억 원 가운데 사업효과 미흡, 예산 절감 등의 이유로 11건의 사업비 8억6천238만원을 삭감했다.
 

이번에 삭감된 예산은 △맹동저수지 관광단지 조성사업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비 2억 원 △수레의 산 자연휴양림 및 청소년수련원 종합개발계획비 3억 8,050만 원 등 2개 주요 사업이 사업타당성 미흡 등의 이유로 전액 삭감됐다.
 

이번 추가경정 예산안은 이 군수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려 했던 일부 사업으로 예산이 삭감되자 이는 일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이나 다름없다며 불편한 심기를 표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같은 분위기를 반영하듯 이 군수는 최근 확대간부회의에서 예산 편성 및 집행에 대해 실무자의 책임을 요구하는 강력한 주문을 했다.필요하다고 세운 사업 예산이 군 의회에서 삭감되거나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을 묻겠다는 밝혔다.
 

이군수는“예산을 세웠다는 건 그만큼 추진이 꼭 필요한 사업이라는 얘기인데 실무자들이 예산만 편성해 놓고 이것이 실제 예산에 반영, 집행까지 이뤄지게 하는 데는 다소 소극적인 면이 있다"며“팀장 책임 아래 편성한 예산이 반드시 군의회를 통과, 사업 추진이 무산되지 않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는 단순한 주문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편성 예산이 군 의회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팀장을 중심으로 한 실무자들에게 인사를 포함한 개인별 책임을 묻겠다는 적극적인 행정 지침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 군수는 "실무자들은 군 의회를 상대로 왜 그 사업이 필요한지, 왜 그만한 사업비가 들어가는지 당위성을 설득해야 한다"며 관심을 촉구했다.

이군수는 취임 1주년을 앞두고 역점사업으로 내놓은 맹동저수지 관광단지 조성사업과 수레의 산 자연휴양림 및 청소년수련원 종합개발사업이 원점서부터 제동이 걸렸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쓰는 모습이다.

이번 군의회의 추가경정 예산안 삭감을 둘러쌓고 지역 정가에서는 정당 간 반목을 거론하는 이야기가 떠돌고 있다.전해지는 말에 의하면 한나라당 소속인 이군수를 견제하기 위해 군 의회 다수 의원을 차지하고 있는 민주당이 제동을 걸고 있다는 것이다.
 

같은 당 소속이었으면 군수가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을 이같이 삭감할 수 있겠느냐는 말들을 하고 있다. 정가에서 흔히 거론될 수 있는 말이다.
 

이로 말미암아 음성군과 군의회가 물밑 갈등을 빚고 있다고 말을 하고 있다.
 

이 같은 여론에 음성군 의회 정태완 의장은 이는 사실과 다르다며 펄쩍 뛰고 있다. 음성군 발전을 위한 일인데 정당 차원에서 이야기할 사항이 아니라며 이는 누가 정당 간 이간질을 하여 서로 싸움을 시키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반발하고 있다.
 

정의장은 음성군에서 주요사업이라면 음성군의회에 사업의 필요성 등을 충분히 설명을 했어야 했다며 이번 맹동저수지 관광단지 조성사업 계획도 군 의원들에게 왜 그 사업이 필요한지, 왜 그만한 사업비가 들어가는지 당위성 설명이 부족했다고 밝혔다.
 

서로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음성군은 이번 삭감된 예산을 2회 추경에 재상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음성군과 음성군의회의 향후 대응이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